본문 바로가기

알쓸투

방탄소년단 투어 성지, 하이브 요구로 철거? 전국 BTS 관광지 큰일났네

반응형

 

방탄소년단이 촬영을 하거나, 혹은 여행을 하거나.

그런곳들은 팬들 사이에서 일명 "성지"라고 불리죠?

아미들은 bts를 따라서 bts 투어를 하고

성지에서 인증샷을 찍기도 하는데요. 

 

그런 "성지화"가 솔직히 지역자치단체에서는

내수경기를 활성화시키고 관광을 활발하게 해줘서

BTS빨로 관광에 엄청 도움이 됬을건데요.

근데 이제 그걸 하이브 측에서 금지한다고 함..; 

사실 방탄이 다녀간곳에서는

지자체 측에서도 "방탄 다녀감!"하면서

조형물을 세워서 엄청 홍보를 했었어요.

반응형

팬들도 찾아가기 좋고, 사진 찍기도 좋죠. 

이런 구조물들을.. 하이브측에서는

철거해달라고 한건데..조금 아쉽기는 하네요. 

이 유명한 봄날정거장 역시, 조형물 철거?

어떻게보면 관광자원 하나가 사라지는것이지요. 

다만 하이브 입장에도 일리는 있는데요

"지식재산권, 초상권 침해"라는것이지요. 

참고로 이런 방탄투어는 여러곳이 있어요.

butter 촬영한 맹방해수욕장, 강릉 향호해변 봄날정거장,

경북 영덕 경정향의 빨간 bts 등대 등등. 

 

 

[스폰서광고]

 

 

근데 이걸 지적재산권 침해라고 철거하고 금지한다?

좀 과도한 처사이긴 하네요.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도 좋고

지역관광과 정말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이건 부산의 감천 문화마을 벽화네요.

대구에도 뷔 슈가 벽화거리가 있고요. (고향이라서)

이런걸 지속적 관리를 조건으로 하이브가

지자체 측과 협의하기는 힘드려나요? 

근데 지자체 측에서도 하이브, 방탄측에 협의없이

세운거라면 하이브측에선 기분이 나쁠순 있겠네요.

게다가 신안같은 케이스 생각하면 규제가 맞긴함..

신안 케이스는 사진으로 설명......ㅎㅎㅎ.. 보라해 상표권 무엇? 

 

 

 

뉴진스 민지 칼국수 해명 "제가 진짜 모르겟어요?" 기존나쎔

뉴진스 민지가 칼국수 때문에 한참 논란 있었죠? 칼국수가 뭐지? 라는 말 때문인데요. 그전부터 매운 면요리를 안좋아하는 약간의 편식을 밝혔던 민지인데요. 뉴진스 민지 "비빔면 칼국수 콩국

yygassj.tistory.com

 

 

세븐틴 동생 투어스 로고 표절 논란? 플레디스 신인 남자 아이돌 그룹

플레디스의 새 남자 아이돌 그룹, 세븐틴의 후배 동생그룹 투어스가 표절논란이네요. tws 라는 이니셜을 사용한 로고가 귀엽고 특색있다 생각했는데.. 표절의혹이라니. 현재 투어스는 선공개 곡

yygassj.tistory.com

 

 

뉴진스 방탄과 비교되는 보넥도, 뒷짐지고 멀뚱 갑질 아이돌?

보넥도가 요즘 여러모로 수난시대네요. 첫번째, 공항에서 과잉 경호 팬폭행 진압. 두번째, 에버랜드 푸바오 앞 갑질 논란. 어찌보면 가수 문제라기보다는 회사문제, 경호원과 회사 스탭들 운영

yygassj.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