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투

엑소 레이가 중국인 아이돌 키움? sm 작곡가 곡 받아왔네 (보플 왕즈하오)

반응형

 

엑소 레이는 아직도 엑소인가요?

보면 걍 중국 비둘기 한거 같으면서도

엑소 소속에 늘 이름이 여전히 남아있는..?

비둘기는 아니고 집둘기, 외거노비,,? 

여하간 그 레이가 최근 후배양성을 시작한건가요? 

엑소 레이가 이번에 아이돌을 데뷔시키는데

보이즈플래닛에도 출연했던 왕즈하오네요.

왕즈하오 보플때도 은근 인기가 잇었죠.

분량 거의 안받은거에 비해서는 한줌 팬이 붙었던. 

그런 왕즈하오가 레비라는 이름으로 데뷔하는데

데뷔곡으로 받은 곡들 작사 작곡가 진이 어마어마..ㄷㄷ

런던 노이즈?  Tay Jasper??

반응형

물론 런노나 Tay Jasper가 에스엠 아티스트

아이돌 노래만 하는건 아니고, 두루두루 jyp 등등

다양한 아이돌 노래를 만들기는 했어요. 이를테면. 

샤이니 뷰, 에프엑스 포월, 엑소 로또,

레드벨벳 덤덤, 나연 팝 , 슈퍼주니어 쟈핑. 

태연 와이, 쌍둥이자리, 엑소 럭키원, 몬스터, 파워,

엔시티드림 위영, 엔믹스 럽미라잌디스 등등..

와 진짜 음원수익 엄청나겠네요.

저작권 찐 부자들의 곡을 사왔으니 레이 돈좀 

많이 썼겠네요..참고로 레이가 직접 키우는건 아니고

레이와 왕즈하오가 같은 소속사라서 그런듯.

레이와 인연이 닿았던 작곡가를 컨택시켜준듯. 

참고로 왕즈하오는 보이즈플래닛에서도

레이 노래를 하면서 소속사평가를 시작했었지요.

춤선이나 스타일 분위기가 조금 비슷한듯..

아니근데 한국말도 못하던데 한국 데뷔 가능???

좀 희한하네요. 

 

 

 

반응형